경북 청송 국립공원 산불 피해 현장을 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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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coajfieo 작성일25-04-08 16:37 조회1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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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 청송 국립공원 산불 피해 현장을 가다 경북 청송 국립공원 산불 피해 현장을 가다 국립공원공단 보유 헬기, 지리산 먼저 투입됐다 뒤늦게 와 속수무책 공원 안 마을 주민 "불붙은 좁고 굽은 산길 서커스 타듯 내달려 탈출" 7일 주왕산국립공원이 산불 피해로 듬성듬성해진 모습. 환경부공동취재단 청송(靑松)은 서쪽으로 의성·안동, 동쪽으론 영덕과 접해 있다. 의성은 지난달 경북 지역에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한 산불의 시작점 중 하나로, 3월 22일 오전 11시 24분 성묘객 실화(추정)로 시작한 이 불은 안동과 청송을 거쳐 동해와 접한 영양, 영덕까지 옮겨 가서야 3월 28일 오후 5시 무렵 진화됐다. 불이 잘 붙는 푸른 소나무가 독이 됐을까. 일주일간 계속된 산불로 청송군은 전체 면적 8만 4610ha(헥타르)의 10%가 넘는 9320ha가 화재 피해를 입었다. 특히 지역 경제 버팀목이 돼온 주왕산국립공원은 1만 600ha 중 약 3260ha가 불에 타, 산불로 인한 국립공원 피해 규모로도 역대급 기록으로 남게 됐다. 주왕산국립공원 산불 피해 현장을 7일 찾았다. 7일 주왕산국립공원 입구 달기약수터 주변 식당 등 시설 건물이 불에 그을린 흔적. 뒤쪽으로는 불길이 지나가 듬성듬성해진 숲의 모습도 보인다. 환경부공동취재단 길게 뻗은 소나무가 순식간에 불기둥으로…태풍급 바람 세기"밭에서 일하다가 대피하라는 안내 문자 받고 대충 옷가지만 챙겨 나왔죠. 초소 입구에 도착하니까 소나무에 붙은 불이 바람 타고 올라가면서 소나무가 불기둥이 돼 눈앞에서 200~300m씩 날아다니더라고요." 너구마을 주민 이정백(65)씨는 화마가 덮친 지난달 25일 오후 6시 무렵의 상황을 이렇게 회상했다. 주왕산국립공원 안에 있는 너구마을 주민 이정백(65)씨가 7일 기자들과 인터뷰하면서 산불 발생 당시 상황을 설명하는 모습. 최서윤 기자 청송군 청송읍 월외2리 너구마을은 주왕산국립공원 안에 있는 마을지구다. 취재진이 오송에서부터 타고 온 버스는 국립공원 입구 초소까지만 운행이 가능한 탓에, 너구마을까진 SUV로 갈아타고 굽이굽이 난 좁은 산길 약 8km 8일 서울 LG아트센터에서 열린 연극 ‘헤다 가블러’ 제작발표회에서 손하트 포즈를 취한 배우 이영애. 연합뉴스 “이제까지 영화나 드라마에서 본 이영애와는 확실히 다를 겁니다.” 배우 이영애(54)가 32년 만에 연극 무대에 복귀한다. 첫 공연을 한 달여 앞둬 아직 캐릭터도, 공연도 만들어가는 중이지만 확실한 한 가지는 분명 또 새로운 모습일 것이란 점이다.똑부러지는 ‘대장금’도, 복수의 화신 ‘친절한 금자씨’도 자기만의 색깔로 소화해온 이영애가 이번 연극 무대에서 선보일 캐릭터는 ‘헤다 가블러’. 겉으론 우아하지만 속에는 불같은 욕망, 파괴적 본성을 품은 여성이다. 1980년 노르웨이 극작가 헨리크 입센이 쓴 동명의 고전 명작이다. LG아트센터가 개관 25주년을 맞아 5월 7일~6월 8일 선보인다. 앞서 연극 ‘키리에’ ‘목란언니’ 등으로 호평 받은 전인철이 연출을 맡았으며, 무대 위 대형 스크린의 실시간 영상을 활용한 현대적이면서도 세밀한 심리 묘사가 기대를 모은다.8일 기자간담회에서 만난 이영애는 “(준비 과정이) 많이 힘들지만 너무너무 재미있다”고 했다. 배우들이 모여 리허설한 지 4주 정도 됐는데, 매 시간이 대화와 연구의 과정이다. 그는 “제가 ‘어떤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하는 것보다는 오랜 시간 연구한 결과가 (자연스럽게) 녹아나올 것 같다”고 말했다. “일단 대사가 많아 체력적으로 힘들어요. 1·4막엔 퇴장 없이 모든 극을 이끌어야 해서 책임감도 큽니다. 그렇지만 훌륭한 배우, 제작진과 함께 캐릭터를 연구할수록 희열을 느끼고 있어요. 나도 모르는 내 새로운 색깔이 나올 때 재밌더라고요.”원작 속 헤다는 막 결혼한 남편 테스만(배우 김정호), 옛 연인 에일레트(이승주), 자신을 압박하는 판사 브라크(지현준) 등 세 남성 사이에서 갈등과 혼란을 겪는다. 질투심을 자극하는 동창생 테아(백지원), 전통적 가치관을 가진 고모 테스만(이정미) 등과도 복잡한 관계다. 여기에 극작가 리처드 이어의 각색본은 헤다의 주도적인 감정 표현과 입체성을 부각시킨다.이영애는 “헤다는 정답이 없는 여자”라며 “밝은 모습이 있어야 이면의 어두운 모습도 보인다고 생각해 그 모습을 찾아가고 있다”고 했다. “저도 결혼과 육아를 경험했고, 아이가 벌써 사춘기에 들어서면서 여 경북 청송 국립공원 산불 피해 현장을 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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