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국내 상위 10개 와인수입사매출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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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coajfieo 작성일25-04-15 10:33 조회1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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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국내 상위 10개 와인수입사매출 일제히 하락…경기침체 수요 축소올해 트렌드 맞춤형 와인으로 승부지난해 국내 와인 수입사들의 몸집이 예외 없이 쪼그라들었다. 경기 침체로 인한 소비 둔화 등으로 와인 수요가 줄면서 매출 감소를 피하지 못한 것이다. 내수 경기 둔화가 여전한 가운데 글로벌 관세 전쟁 등으로 올해도 쉽지 않은 한 해가 예상되는 가운데 업체들은 적극적인 고정비 관리와 시장 맞춤형 포트폴리오 전략 등을 통해 수익성 개선에 나선다는 전략이다.소비심리 위축…일제히 실적 꺾인 와인 수입사1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업계 1위인 신세계L&B의 매출액은 1655억원으로 전년(1795억원) 대비 7.8%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9년 1072억원 수준이던 신세계L&B의 매출액은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며 2022년 2063억원을 기록하며 3년 만에 두 배 가까이 몸집을 불렸다. 하지만 이듬해부터 시장 성장세가 주춤하며 2년 연속 매출이 뒷걸음질 쳤다.성장세가 꺾이며 수익성도 하락했다. 2021년 212억원까지 늘어났던 영업이익은 이후 매년 줄어들어 지난해 영업손실 52억원으로 적자 전환했다. 판관비를 비롯한 대부분의 고정비는 예년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지만 결국 줄어든 매출이 발목을 잡았다. 실제로 2021년 475억원이던 재고자산은 지난해 664억원으로 증가했고, 매출 대비 재고자산 비율도 22.4%에서 40.0%로 두 배 가까이 늘었다. 다만 와인은 숙성의 가치를 인정하는 특수한 성격의 자산으로 재고자산이 처리가 곤란한 악성은 아니다. 향후 안정적인 고객 수요가 받쳐준다면 오히려 프리미엄 자산으로서 가치가 상승할 수도 있다.국내 와인 수입사 1호 상장사인 나라셀라도 힘겨운 한 해를 보냈다. 지난해 나라셀라의 매출은 827억원으로 전년(853억원) 대비 3.0% 줄었다. 2년 연속 매출 감소에도 판관비 등 비용은 늘어나면서 영업손실 35억원을 기록하며 적자로 돌아섰다. 이 과정에서 부채도 늘어났다. 단기차입금이 2023년 109억원에서 지난해 177억원으로 1년 새 61.6% 증가했고, 이로 인해 부채비율도 2023년(87.4%)에서 지난해 102.8%로 15.4%포인트 늘어났다.일명 골프 와인 '1지난해 국내 상위 10개 와인수입사매출 일제히 하락…경기침체 수요 축소올해 트렌드 맞춤형 와인으로 승부지난해 국내 와인 수입사들의 몸집이 예외 없이 쪼그라들었다. 경기 침체로 인한 소비 둔화 등으로 와인 수요가 줄면서 매출 감소를 피하지 못한 것이다. 내수 경기 둔화가 여전한 가운데 글로벌 관세 전쟁 등으로 올해도 쉽지 않은 한 해가 예상되는 가운데 업체들은 적극적인 고정비 관리와 시장 맞춤형 포트폴리오 전략 등을 통해 수익성 개선에 나선다는 전략이다.소비심리 위축…일제히 실적 꺾인 와인 수입사1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업계 1위인 신세계L&B의 매출액은 1655억원으로 전년(1795억원) 대비 7.8%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9년 1072억원 수준이던 신세계L&B의 매출액은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며 2022년 2063억원을 기록하며 3년 만에 두 배 가까이 몸집을 불렸다. 하지만 이듬해부터 시장 성장세가 주춤하며 2년 연속 매출이 뒷걸음질 쳤다.성장세가 꺾이며 수익성도 하락했다. 2021년 212억원까지 늘어났던 영업이익은 이후 매년 줄어들어 지난해 영업손실 52억원으로 적자 전환했다. 판관비를 비롯한 대부분의 고정비는 예년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지만 결국 줄어든 매출이 발목을 잡았다. 실제로 2021년 475억원이던 재고자산은 지난해 664억원으로 증가했고, 매출 대비 재고자산 비율도 22.4%에서 40.0%로 두 배 가까이 늘었다. 다만 와인은 숙성의 가치를 인정하는 특수한 성격의 자산으로 재고자산이 처리가 곤란한 악성은 아니다. 향후 안정적인 고객 수요가 받쳐준다면 오히려 프리미엄 자산으로서 가치가 상승할 수도 있다.국내 와인 수입사 1호 상장사인 나라셀라도 힘겨운 한 해를 보냈다. 지난해 나라셀라의 매출은 827억원으로 전년(853억원) 대비 3.0% 줄었다. 2년 연속 매출 감소에도 판관비 등 비용은 늘어나면서 영업손실 35억원을 기록하며 적자로 돌아섰다. 이 과정에서 부채도 늘어났다. 단기차입금이 2023년 109억원에서 지난해 177억원으로 1년 새 61.6% 증가했고, 이로 인해 부채비율도 2023년(87.4%)에서 지난해 102.8%로 15.4%포인트 늘어났다.일명 골프 와인 '1865' 등으로 유명한 업계 2위인 금양인터내셔날도 찬바람을 피하지 못했다. 금양인터내셔날의 지난해 매출은 1064억원으로 전년(1201억원) 대비 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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