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16일(현지시간) 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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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coajfieo 작성일25-04-20 23:42 조회1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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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1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5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디 올 뉴 팰리세이드’를 북미에 최초로 선보였다. (사진 왼쪽부터)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상엽 현대제네시스글로벌디자인담당 부사장,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그룹 CDO(글로벌디자인본부장) 겸 CCO(최고크리에이티브책임자) 사장, 올라비시 보일 현대차 북미권역본부 제품기획 및 모빌리티 전략담당 Senior Vice President, 호세 무뇨스 현대차 대표이사 사장, 랜디 파커 현대차 북미권역본부 CEO. 현대차 제공현대자동차그룹이 연비와 출력 효율을 높인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공개했다. 동급의 내연기관 차량보다 연비를 45%가량 높였다.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현대차 신형 팰리세이드에 처음 탑재된다.현대차그룹은 20일 기존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탑재됐던 P0 모터를 P1 모터로 갈아끼운 차세대 시스템을 공개하고 전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시스템을 통해 전기차를 넘어 내연기관 차량의 경쟁력을 높이고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하겠다는 것이다.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새로 탑재된 P1 모터가 핵심이다. 기존에 시동과 발전에만 쓰였던 P0 모터와 달리 P1 모터는 구동력 보조 기능까지 추가로 수행해 연료 효율은 물론 차량의 주행 성능을 한 차원 더 끌어올렸다. P1 모터가 구동과 제동을 담당하는 P2 모터를 보조하면서 차량의 출력과 토크, 연비를 높여줄 수 있다.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된 팰리세이드 2.5 터보 하이브리드의 최고 연비는 L당 14.1㎞, 최고 출력과 최대 토크는 각각 334마력, 46.9㎏f·m이다. 동급 모델의 가솔린 2.5 터보 모델 대비 연비는 45%, 최고 출력과 최대 토크는 각각 19%, 9%를 높다.P1 모터는 엔진과 직결 방식으로 연결하기 때문에 메인 벨트, 알터네이트(발전기), 에어컨 컴프레서 같은 부품을 뺄 수 있어 동력 손실도 최소화한다. 기존의 P0 모터는 엔진과 벨트로 연결돼 있어 구동 시 벨트 마찰로 인한 에너지 손실이 발생했다. 또한 정차 중에 엔진 구동으로 배터리를 충전할 때 P1 모터를 활용해 엔진 진동과 차량 내부 소음을 줄여주는 기술도 새롭게 적용됐다. 엔진 시동 없이 공조 등 차량 내 모든 편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스테이 모드’와 전기차와 동일하게 최대 출력 3.6kW를 외부로 지원하는 ‘V2L’ 등 전동화 기반의 다양한 편의 기능도 차세대 시스템에 탑재됐현대자동차가 1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5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디 올 뉴 팰리세이드’를 북미에 최초로 선보였다. (사진 왼쪽부터)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상엽 현대제네시스글로벌디자인담당 부사장,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그룹 CDO(글로벌디자인본부장) 겸 CCO(최고크리에이티브책임자) 사장, 올라비시 보일 현대차 북미권역본부 제품기획 및 모빌리티 전략담당 Senior Vice President, 호세 무뇨스 현대차 대표이사 사장, 랜디 파커 현대차 북미권역본부 CEO. 현대차 제공현대자동차그룹이 연비와 출력 효율을 높인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공개했다. 동급의 내연기관 차량보다 연비를 45%가량 높였다.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현대차 신형 팰리세이드에 처음 탑재된다.현대차그룹은 20일 기존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탑재됐던 P0 모터를 P1 모터로 갈아끼운 차세대 시스템을 공개하고 전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시스템을 통해 전기차를 넘어 내연기관 차량의 경쟁력을 높이고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하겠다는 것이다.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새로 탑재된 P1 모터가 핵심이다. 기존에 시동과 발전에만 쓰였던 P0 모터와 달리 P1 모터는 구동력 보조 기능까지 추가로 수행해 연료 효율은 물론 차량의 주행 성능을 한 차원 더 끌어올렸다. P1 모터가 구동과 제동을 담당하는 P2 모터를 보조하면서 차량의 출력과 토크, 연비를 높여줄 수 있다.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된 팰리세이드 2.5 터보 하이브리드의 최고 연비는 L당 14.1㎞, 최고 출력과 최대 토크는 각각 334마력, 46.9㎏f·m이다. 동급 모델의 가솔린 2.5 터보 모델 대비 연비는 45%, 최고 출력과 최대 토크는 각각 19%, 9%를 높다.P1 모터는 엔진과 직결 방식으로 연결하기 때문에 메인 벨트, 알터네이트(발전기), 에어컨 컴프레서 같은 부품을 뺄 수 있어 동력 손실도 최소화한다. 기존의 P0 모터는 엔진과 벨트로 연결돼 있어 구동 시 벨트 마찰로 인한 에너지 손실이 발생했다. 또한 정차 중에 엔진 구동으로 배터리를 충전할 때 P1 모터를 활용해 엔진 진동과 차량 내부 소음을 줄여주는 기술도 새롭게 적용됐다. 엔진 시동 없이 공조 등 차량 내 모든 편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스테이 모드’와 전기차와 동일하게 최대 출력 3.6kW를 외부로 지원하는 ‘V2L’ 등 전동화 기반의 다양한 편의 기능도 차세대 시스템에 탑재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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